식물종합병원

병원소개

About Planthospital

병원장 인사말

안동대학교 식물종합병원을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건강한 식물, 푸른 숲을 만들어 가는 식물종합병원입니다.

안동대학교 식물종합병원 개원을 스스로 축하하며...
드디어 우리 안동대학교에서도 식물종합병원을 개원하게 되엇습니다.
참 기쁩니다. 이 식물종합병원은 생명자원과학부의 성격에 가장 맞는 부속기관이 되면서도 지역사회에 우리 전공의 학문을 가지고 가장 큰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설 공간이 될 것이 틀림없습니다.
사람의 병을 취급하는 의과대학에 꼭 대학병원이 있는 것처럼, 식물병, 식물을 가해하는 해충, 여러 가지 비생물적인 원인에 의한 생리장해 등을 연구하는 식물종합병원이 꼭 필요한 것은 너무나 명확한 사실입니다. 이러한 식물종합병원은 서울대학교를 비롯한 충북대, 강원대, 순천대학교 등 여러 대학교에서도 근년에 발족하였으며, 지난 달 4월 19일에는 충북대학교에서식물종합병원 관련 심포지엄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맞추어 드디어 우리 대학교에서도 식물종합병원을 개원하게 되엇습니다.
이제 이 식물종합병원은 교수들의 연구대상 식물의 (병, 해충, 생리장해 등의) 진단 및 처방, 치유, 치료, 병해충 관리 및 방제 체계 확립 등의 연구의 출발이 되기도 하면서 식물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그 성과열매를 가꿔나가는 마당도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학과 학생들의 가장 가까운 실습 현장이 되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우리 생명자원과학부에 모든 연구 역량과 고급 기자재 모두 이 병원에 투입될 것입니다.
의과대학에 대학병원이 필수이듯이, 식물의학과에 식물종합병원이 필수인 것 다시 한번 되새기며, 우리 안동대학교의 식물종합병원 개원을 다시 한번 더 스스로 축하합니다. 우리가 그토록 원했던 이 병원 개설에 지원을아끼지 않은 식물의학전공과 원예육종학전공, 생약자원학전공, 생명과학과 교수님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끝으로 식물을 사랑하는 경북 지역의 모든 분들께서 안동대학교 식물종합병원을 이용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기를 바랍니다.